하청초교생, 체험학습 통해 선조들의 삶 이해

거제박물관(관장 황수원)은 지난 17일 사단법인 한국박물관협회에서 주최하고 KB국민은행 교육부·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2014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하청초등학교 5학년 23명이 참여한 이날 교육은 거제박물관 황문정 교육사의 진행으로 1시간 가량 이어졌다. '자연물로 창작하기'라는 주제로 열린 체험학습은 거제박물관 민속실의 유물을 자세히 관찰하고, 유물 속에 담겨있는 자연물의 문양을 본 따 작품을 만드는 활동 등으로 실시됐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황 교육사의 설명을 들은 뒤 직접 자연물로 장신구를 만들어 보면서 재미도 느끼고 자연이 가진 아름다움과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로 창의적인 작품을 완성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거제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은 지역 학생들에게 선조들이 사용하던 유물에 대한 중요성과 의미를 깨닫게 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체험학습에 참여한 하청초교생들이 호기심을 갖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교육효과를 체감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거제박물관은 '2014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에 210명이 참여하며 10월과 11월 중 3회의 교육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