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는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일본 현지 온라인 마케팅 용영업체인 L-Biz코리아와 협업해 한국에 주재하고 있는 ‘주한일본인 네트워크 블로그기자단’ 20여명을 초청하여 1박 2일간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일본인 시각에서 바라본 거제 관광지의 매력도 및 선호하는 먹거리를 확인하는 기회로 첫날 푸르고 맑은 바다위의 외도·해금강, 탁 트인 전망과 풍차가 있는 바람의 언덕을 시작으로 둘째날 크루즈 요트체험, 돌고래와 함께하는 씨월드, 6.25 전쟁의 아픔을 간직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을 방문했다.
특히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내 4D영상관에서 ‘거제도’를 관람한 일본인 중 일부는 슬픈 역사 앞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이번에 방문한 주한일본인 블로그 기자단은 한국관광공사에서 기자단으로 선발돼 한국에 일년 이상 체류하는 일본인으로 현지 일본인들에게 노출이 높은 매체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활동(블로그, 페이스 북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투어를 하면서 거제의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감탄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할 것을 약속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팸투어 실시 등 다양하고 전략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