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는 모자건강증진을 위하고 산전검사의 경제적부담 완화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보건소 등록 임산부에게 김형아 검사비(쿼드검사 등)를 1인 2만원씩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거제시에 주민등록을 둔 임산부로서, 임신 16주~18주 태아 기형아 검사를 앞둔 임산부에게 태아(2차)기형아검사 지원쿠폰을 발급한다.
태아기형아 검사 시행 전에 임신15주부터 산모수첩 (또는 임신확인서)과 신분증을 가지고 보건소 1층 모자보건실로 와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은 재발급이 안되며 소급적용도 불가하므로 검사시행 전에 쿠폰을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받은 쿠폰은 임신 16~18주 2차 기형아 검사 시 관내 6개의 지정병원에 제출한 후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지정병원은 옥포동 옥포미즈맘여성의원, 상동동 미즈맘여성의원, 고현동 엘르메디여성의원, 고현동 거제자모산부인과의원, 두모동 대우의료재단 대우병원, 고현동 란여성의원이다.
김창민 건강증진과장은 “산전검사 비용의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산모들에게 태아기형아검사의 지원으로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모자보건증진을 윟나 사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모자보건실 ☎055)639-6176, 6215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