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무원 혁신 교육생들 “교육 대만족”
시공무원 혁신 교육생들 “교육 대만족”
  • 거제신문
  • 승인 2009.05.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수별 2박3일, 천안 국학연수원서 50명씩 실시

거제시는 지난달 13일부터 24일까지 4기수에 걸쳐 충남 천안에 소재한 국학연수원에서 기수별 50명씩 직원 혁신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위탁받은 (주)일지아카데미는 지난 3년 간 지방자치단체, 기업체 등 731회의 교육실적을 가진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위탁교육 기관이다.

교육 내용으로는 '세계경제 위기 속에서 해양 관광 거제의 발전 방향' '스스로 행동하는 주인의식함양' '국가에 대한 자긍심 강화' 등이다.

특히 기수별 교육 2일차(총4회)에는 김장수 총무과장의 특강 시간을 편성하여 오랜 공무원 경험을 토대로 한 공직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하여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교육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7점(94%)로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교육을 마친 교육생들은 “딱딱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서로 협력하고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고,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우리나라와 거제시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게 됐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고 공직자 마인드 함양, 해양관광도시 건설을 위한 우리 시 발전방향 제시, 동료간 화합과 재충전을 통한 고객만족 행정실천 등의 교육성과를 나타냈으며 추가교육에 대한 직원들의 요청이 많아 하반기에도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교육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준우 시민/객원기자 2009-05-02 12:46:24
교육성과가 좋았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거제시가 세계적인 해양관광도시로 거듭날수 있도록 거제시 공직자의 자세가 중요한 때입니다.
다녀오신 김장수 총무과장님의 말씀이 인상 깊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