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별 2박3일, 천안 국학연수원서 50명씩 실시

거제시는 지난달 13일부터 24일까지 4기수에 걸쳐 충남 천안에 소재한 국학연수원에서 기수별 50명씩 직원 혁신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위탁받은 (주)일지아카데미는 지난 3년 간 지방자치단체, 기업체 등 731회의 교육실적을 가진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위탁교육 기관이다.

특히 기수별 교육 2일차(총4회)에는 김장수 총무과장의 특강 시간을 편성하여 오랜 공무원 경험을 토대로 한 공직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하여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교육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7점(94%)로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교육을 마친 교육생들은 “딱딱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서로 협력하고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고,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우리나라와 거제시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게 됐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고 공직자 마인드 함양, 해양관광도시 건설을 위한 우리 시 발전방향 제시, 동료간 화합과 재충전을 통한 고객만족 행정실천 등의 교육성과를 나타냈으며 추가교육에 대한 직원들의 요청이 많아 하반기에도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교육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가 세계적인 해양관광도시로 거듭날수 있도록 거제시 공직자의 자세가 중요한 때입니다.
다녀오신 김장수 총무과장님의 말씀이 인상 깊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