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창, 우리아이 건강한 눈 지키기
마음의 창, 우리아이 건강한 눈 지키기
  • 거제신문
  • 승인 2009.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보건소, 취학 전 아동 시력검진사업 실시

통영시는 매년 갈수록 여러가지 환경적 요인으로 저 연령층 어린이들이 시력이 나빠지고 있으나 가정에서 자칫 소홀히 하고 지나치기 쉬운 취학전 아동 대상, 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에 정기적인 시력검진을 실시하는 한편 시력관리에 대한 홍보ㆍ계몽에 발 벗고 나섰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눈을 자주 찌푸리거나 집중을 못하고 산만하거나 책읽기를 싫어하는 아동은 반드시 이번 기회에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고 했다.

올 5월부터 보건소에서는 만 3세부터 6세까지 취학 전 아동 2,000여명을 대상으로 약시의 조기발견과 치료를 통한 시력장애 예방을 위해 취학 전 아동 실명예방 시력검진사업을 추진한다.

실명예방 시력검진은 보건소에서 자가 시력 검진표를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통해 각 가정으로 보내 가정에서 직접 안내문과 시력검진 교육자료를 보고 기록해 다시 어린이집, 유치원으로 보내면 보건소에서 회수해 정상적인 아동은 주기적인 검사를 안내하게 된다.

또 이상자 발견 때는 2차 검진 대상으로 분류해 보건소에서 직접 재검진 후 이상자로 판정 될 경우 관내 안과의원으로 정밀검사를 의뢰, 판정결과에 따라 관리를 하게되며, 눈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의 어린이는 실명예방재단에 연계하여 수술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실명예방재단 홈페이지(www.kfpb.org) 또는 통영시 보건소 방문보건담당(650-61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