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복희)는 지난 12일 오전 10시 거제시체육관에서 '변화의 힘, 여성이 만들이 갑니다'라는 주제로 '2009년 거제여성 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한겸 거제시장, 박찬재 거제교육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과 여협 산하 13개 단위단체 회원, 결혼이민여성 등 650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기념식에서 ‘가정과 직장, 대중매체 등 모든 영역에서 민주적이고 양성평등한 문화를 확산시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장명순 여성농업경영인회 회장이 21세기 남여 평등헌장을 낭독했다.
또한 화합행사에서는 이상헌 웃음치료사의 한바탕 웃음 강연과 하나컨설팅 대표 김해진의 사회로 회원 노래자랑이 개최돼 다양한 게임과 장기를 선보이며 회원 간 화합과 결속을 도모했다.

김복희 회장은 대회사에서 "회원 모두가 소속단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상호 친목과 정보를 교류하면서 건강한 사회를 선도하는 모범적인 시민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김한겸 거제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금까지 지역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봉사활동에 매진해 온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거제시가 활기차고 건강하게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거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한국부인회 거제지부(회장 김정자), 적십자거제지구협의회(회장 김삼선), 전몰군경미망인회 거제지회(회장 우향자), 아이코리아 거제지부(회장 김정애), 대한미용사회 거제지부(차명선), 거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순자), 거제YWCA(회장 김화진), 삼성부인회(회장 박희정), 거제여성의용소방대(회장 박명희), 상록회(회장 이영희), 거제여성자원봉사대(회장 김문순), 거제여성농업경영인회(회장 장명순), 간호사협회 거제지부(회장 박숙자)등 13개 여성단체 7,00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