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도시가스 조기 확대 공급
통영시, 도시가스 조기 확대 공급
  • 거제신문
  • 승인 2009.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공사·경남에너지(주)와 도시가스 공급 확대 추진 협약 체결

통영시 전역에 대한 도시가스 공급이 앞당겨 질 전망이다.

통영시는 한국가스공사, 경남에너지(주)와 함께 지난 15일 통영 전역 도시가스 공급 확대를 추진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 협약으로 사업권자인 경남에너지(주)는 ‘통영시 연도별 도시가스 공급계획’에 따라 사업비 300억여원을 들여 올해는 시청구간과 내년에는 용남면 청구아파트 및 정량동 구간까지 공급하게 된다.

2012년까지는 통영대교 입구까지 본관을 매설해 공급인프라를 구축하고, 2013년 이후에는 미륵도 일원과 기타 지역까지 공급을 확대하는 등 총연장 64㎞의 도시가스 관로를 매설할 계획이다.

통영시는 이번 협약체결로 한국가스공사 통영생산기지 유치 이후 통영 시민들의 숙원이었던 도시가스 공급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국가스공사와 경남에너지㈜가 2003년 6월부터 지난해 12월 말까지 총연장 29.6㎞의 가스배관을 매설해 북신·무전동과 광도면 매립지 일원 9,500여세대에 1일 평균 3만1,000㎥의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으나 통영시 전체 대비 보급률이 19%에 그치고 있다.

통영시 지역경제과 박성대 팀장은 “도시가스배관 매설을 위해 올해 삼성생명과 시청까지 도로 굴착을 하게 되면서 차량 통제로 시민 불편이 예상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