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의집, 2009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일환

거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용규) 옥포 청소년문화의 집에서는 지난 23일 토요휴업일을 활용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사랑 캠페인 '제3회 Let's 에버그린 - 프로펠라 자동차 만들기'를 실시했다.
과거에는 공장에서 뿜어대는 시커먼 매연이 공기오염의 주범이었으나, 최근에는 경제가 발달함에 따라 자동차가 늘어나면서 차에서 뿜어대는 매연이 공기오염의 주범이 됐다.
따라서 우리의 건강과 함께 후세대들에게 깨끗한 공기를 물려주기 위해서라도 공기 오염의 주범인 자동차 매연을 줄 일 수 있는 대체에너지 개발이 필요함을 인식하고 다같이 프로펠라 자동차 만들기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의 "프로펠라 자동차 만들기 한다고 힘들긴 했지만, 다 만든 자동차로 경주도 하고, 왜 필요한지의 이유도 함께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환경에 대해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참 의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말했다.
또 "자동차 경주에서 1등을 하지 못해 약간 섭섭했지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환경사랑 캠페인 'Let's 에버그린'은 앞으로도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 재활용품을 활용한 DIY,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옥포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옥포청소년문화의집 ☎639-8181)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