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요트학교 크루저 요트팀
통영요트학교 크루저 요트팀
  • 거제신문
  • 승인 2009.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 상위 입상

통영요트학교(학교장 윤상휴 부시장)는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경북 포항에서 개최된 2009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에서 통영을 대표해 출전한 스윙2호(이희성 외 선수 6명)가 Open 부문 출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7개국 28개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포항을 출발해 독도를 돌아오는 606㎞의 장기 레이스(포항⇒울릉도⇒독도⇒포항)로 험한 파도와 야간운항 등 그야말로 강인한 체력과 인내심이 바탕이 돼야하는 힘든 레이스로 이름나 있다.

통영대표 선수구성은 통영요트학교 이희성 강사를 비롯해 해양과학대 요트동아리, 일반인 등 7명을 구성해 출전했으며, 영일만 인쇼어레이스(근해 레이스) 구간 4위, 포항⇒울릉도 구간 4위, 독도⇒포항 구간 2위를 차지하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

한편 통영요트학교의 유소년 요트팀도 지난 4월 제14회 해군 참모총장배 전국요트대회에 참가하여 중등부 레디알급 1위, 레이저 4.7급 4위, 초등부 옵티 2ㆍ3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었다.

통영시 체육청소년과 관계자는 “각종 요트대회에 통영요트학교에서 배출한 선수들이 입상을 하게 되어 해양레저스포츠의 도시 통영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어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통영요트학교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각종 지원대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