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거제여성회관서 ‘여성 미니 취업박람회’
10일 거제여성회관서 ‘여성 미니 취업박람회’
  • 거제신문
  • 승인 2009.07.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13개 업체 참여, 구인정보ㆍ창업지원관 등 다양한 정보 및 체험부스 마련

‘2009년 거제 여성 미니 취업박람회’가 오는 10일 거제시 여성회관에서 열린다.

제14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김복희)가 주관하고, 경상남도, 거제시, 경남 새로 일하기 본부가 후원한다.
 
10시30분 기념식을 시작으로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박람회는 거제지역 13개 업체가 참여해 일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구인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에 대한 동기와 자신감을 부여해 주기 위해 취업관, 교육관, 전시관, 체험관, 창업지원관 등 다양한 정보 및 체험부스를 마련해 운영한다.

취업관에서는 구인·구직처 정보 제공, 1대1 면접을 통한 구직상담 등이 이뤄지며, 교육관에서는 바리스타, POP 방과후 지도사, 주부리포터, 디카활용법 등에 대해 일일특강이 준비돼 있다.

또 전시관에서는 POP 예쁜 글씨, 네일아트, 양장, 홈패션 등 여성인력개발센터 수강생들이 만든 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체험관에서는 개별 직업적성검사, 이력서 작성하기, 이력서용 무료 증명사진 찍기, 귀반사, 피부미용, 이미지 메이크업 및 패션페인팅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된다.

창업지원관에는 교육 수료생들이 참여하여 네일아트 가게 ‘핑거 화려한 외출’과 옷수선 가게 ‘일곱색깔 무지개 리폼’을 여성회관 입구에 창업하게 되는데, 교육 수료생들의 창업의지를 북돋우기 위해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일정 기간동안 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결혼ㆍ출산ㆍ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연간 450여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CO2용접교육 등 다양한 취업지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아이돌보미 사업, 장애인 활동 보조사업, 여성노인 어린이집 급식도우미 파견사업 등 3건의 자체 일자리 사업도 추진해 95명의 여성들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복희 2009-07-12 18:27:59
처음으로 개최한 거제 여성취업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칠수 있도록 협력하여주신 시민 여러분과 구인업체 그리고 격려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