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다용도 방수팩 무료 지급
통영해경, 다용도 방수팩 무료 지급
  • 거제신문
  • 승인 2009.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레저 활동시 핸드폰 등 중요물품 분실 및 훼손 예방

통영해양경찰서(서장 정창복)는 여름철을 맞해 해수욕장 등 주요 레저활동지의 수상레저활동자 및 조종면허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수상레저활동과 신속한 구조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레저활동시 활용도가 높은 '다용도 방수팩'을 제작, 무료로 지급한다.

무료 지급되는 다용도 방수팩은 기존 방수팩이 휴대폰만을 보관할 수 있던 것과 달리 휴대폰, 조종면허증, 자동차키, 각종서류 등의 보관이 용이하게 개선 제작돼 수상레저 활동시 중요물품이 물에 젖는 것을 방지해준다.

아울러 방수팩 상단에 해양긴급 신고번호인 “122”를 표기해 위급시 신속한 구조요청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방수지퍼와 롤링&벨크로를 부착해 방수기능을 보강하고 분실에 대비해 목걸이 부착이 가능토록 제작했다.

이번 신규 제작된 다용도 방수팩은 원거리 수상레저활동 신고시나 개인 레저활동시 가까운 파ㆍ출장소에서 무료로 지급 받을수 있다. 또한 통영해양경찰서에서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 방문 접수자를 대상으로 방수팩을 배부한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장마철이 끝나는 7월 중순 이후 본격적인 피서철이 시작될 것으로 보고 방수팩 배부 등을 통한 수상레저활동 안전홍보 및 현장 안전관리를 실시해 올 여름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