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 시의 미래 비전과 20만 시민의 염원을 나타내기 위한 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한다.
시는 20만 거제시민의 정체성 확립과 세계 제일의 조선 산업도시,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관광휴양도시 거제시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시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시의 특색과 미래비전이 담긴 매력적인 브랜드 슬로건을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이를 위해 시는 누구나 부르기 쉽고 친근감이 있으면서 시각적·감각적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슬로건을 공모한 후 심의위원회 등 심사과정을 거쳐 그래픽 및 응용디자인 용역을 통해 개발하고 특허청에 상표 및 업무표장을 출원할 계획이다.
슬로건은 구호 형태의 짧은 문구로 공모기간은 오는 16일부터 12월말까지 45일간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최우수 1명에게는 1백만원, 우수 1명 50만원, 가작 1명 3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브랜드 슬로건은 지역의 미래에 대한 염원과 희망을 담은 정제된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대외적으로는 그 지역의 비전을 홍보하고 내부적으로는 시민의 염원을 하나로 결속하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설명했다.
한편 각 지자체별로 브랜드 슬로건을 선정,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Hi Seoul, Ulsan for you, Happy suwon, Feel GyongNam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