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재정조기집행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
거제시 재정조기집행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
  • 거제신문
  • 승인 2009.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시장 청와대 초청, 2009 전국재정조기집행 시상식서 기관표창

김한겸 거제시장은 지난달 30일 청와대 초청 2009년 전국 재정조기집행 우수 기초지자체 단체장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시상식에서 모범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올린 단체에 주어지는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으며 2억5,000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았다.

이날 행정안전부는 전국 246개 기초ㆍ광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특별ㆍ광역시, 도ㆍ시ㆍ군ㆍ구ㆍ자치구 등 65개 그룹으로 나눠 올 상반기 지방재정 조기집행 최종평가를 실시해 파주시 등 8개 자치단체에 대통령표창을 거제시 등 35개 자치단체에 기관표창을 수여했다.

거제시는 정부에서 지난해 말부터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주요 역점사업으로 추진해 온 2009 상반기 지방재정 조기집행에서 목표 대비 120%를 집행, 기관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이같은 성과는 한동환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조기집행 배경에 대한 전 직원의 깊은 이해를 토대로 각종 제도개선을 통한 적극적인 조기집행과 실질적인 민간집행 분야에 주력하고 부서간 경쟁체제도입을 통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 등으로 조기집행의 효과를 극대화한 결과로 풀이된다.

김한겸 시장은 “이번 행정안전부 기관표창은 전 공무원 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의 큰 자랑이고 시의 위상과 시민의 자긍심을 전국에 드높인 계기가 됐다”며 "하반기에도 저탄소 녹색성장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경제의 안정적 성장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올 상반기중 지방재정조기집행을 통해 행정안전부 중간 평가에서 우수, 최종 평가에서 최우수 등으로 재정인센티브(상사업비) 5억5,000만원을 확보하는 등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는 지자체로 자리매김 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