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시 미수2동 주민센터(동장 황진학)는 지난달 30일 오전 9시30분부터 손님맞이 범시민운동 환경분야 공한지 꽃동산 조성사업 일환으로 해양공원 옆 보듸섬 철 거부지 4,700㎡(약 1,400평)에 메밀꽃밭 조성을 위한 파종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파종작업에는 미수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배확열)을 비롯한 단체회원, 희망근로, 노인일자리 참여자,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 강원도 봉평 영농조합법인에서 구입한 겉메밀 40㎏을 정성껏 뿌리며 잘 자라기를 기원했다.
여름 관광철과 제4회 전국해양스포즈제전, 제48회 통영한산 대첩축제를 맞이해 우리시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통영의 아름다움을 제공하기 위해 비지땀을 흘렸다.
특히 연속되는 장마로 인해 파종작업이 3주간 지연됐으나, 21일 제초작업을 시작으로 굴삭기 2대를 동원, 도심지 내 공한지를 깨끗이 정비 후 파종작업을 마무리 했다.
또한 미수2동 부녀회(회장 문영미)는 더운날 고생하는 이들을 위해 손수 만든 돼지수육과, 떡 과일 막걸리 등을 제공했다.
한편 황진학 미수2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메밀꽃 씨앗 뿌리기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계속 아름다운 미수2동 가꾸기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