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자치센터, 주민자치박람회 예비심사 우수 선정
고성군 고성읍주민자치센터가 제9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 공모에 응모, 예비심사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인천광역시 남구와 (사)열린사회 시민연합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인천광역시가 후원하는 제9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는 전국 252개의 주민자치센터가 참여했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으로 고성읍주민자치센터는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제9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하게 된다.
박람회 기간동안 그간의 활동사항을 우수사례관 전시부스를 통해 홍보하고 사례발표 등을 통해 최종 심사를 받게된다.
이수열 고성읍장은 “이번 예비심사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은 자치위원회와 자원봉사단체의 노력의 결과”라면서 “최종심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읍주민자치센터는 5년 연속 자치센터운영 우수사례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지난해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종합운영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우수사례를 배우기 위한 전국 자치센터의 벤치마킹이 쇄도하고 있어 고성군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제9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 공모에는 82개의 광역ㆍ기초자치단체의 252개 주민자치센터가 참여해 총 70개 센터, 16개 기초자치단체가 예비심사에 최종 선정됐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