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관리공단 주말농장 무공해 채소 공급
시설관리공단 주말농장 무공해 채소 공급
  • 거제신문
  • 승인 2009.09.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경지 주말농장, 공동체 의식함양 등 일석삼조의 효과

지역 어르신의 따뜻한 점심 한 끼를 책임지는 거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용규) 옥포종합사회복지관 무료경로식당이 지난 1일에는 어르신들에게 싱싱한 무공해채소로 맛있는 쌈밥을 제공했다. 

이날 제공된 채소는 지난 6월20일부터 시설관리공단 전 임,직원 및 가족들이 참여해 일궈낸 거제면소재, 주말농장에서 재배한 상치, 치커리 열무 등 농약 한 방울도 사용하지 않은 무공 채소였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그간 주말농장 3차례를 운영, 채소를 수확해 경로식당에 제공했으며 앞으로는 고구마, 김장용 무, 배추 등의 농작물을 정성껏 재배해 지역 아동센터, 무료급식소 등에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필요로 하는 기관이 사전 신청하면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거제시시설관리공단은 올해 노동부 지원 사업,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일환으로 ‘공단 직원가족 주말농장’을 운영, 평소 바쁜 업무로 같은 부서가 아니면 만나기 힘든 타 부서 직원 및 가족이 함께 주말농장에 참여하며 가족 간의 친목도모와 공동체 의식 함양, 주말농장의 수확에 따른 어려운 이웃돕기 등 일석삼조(一石三鳥)의 효과를 얻어내고 있다. 

문의:거제시시설관리공단 639-81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민우 2009-09-07 11:15:46
시민들과 좀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공익을 위해 애쓰시는 공단직원분들께도 수고하신다는말을 전하고 싶네요.
앞으로 계속적으로 노사화합된 좋은 모습을 거제시민들에게 보여주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