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한산도 연결 해상 케이블카 추진
통영시, 한산도 연결 해상 케이블카 추진
  • 거제신문
  • 승인 2009.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타당성조사 기본계획수립 용역’ 지난 6일 입찰공고

2013년 이후 착공 예정, 600억원 사업비조달 최대 관건

한려수도의 절경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로 관광객 유치에 큰 성과를 거둔 통영시가 시가지와 섬을 잇는 해상 케이블카 건설에 나선다.

지난 9일 통영시에 따르면 통영시내와 한산도를 잇는 길이 5㎞의 해상 케이블카를 건설하기로 하고 지난 6일 ‘해상 케이블카 및 연계사업 타당성조사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입찰공고 했다.

통영시는 용역기관을 선정한 뒤 내년 초에 나올 용역결과를 토대로 노선과 재원조달 방안, 사업주체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시는 해상 케이블카 시발점으로는 도남동의 도남관광단지나 유람선터미널,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역사 또는 대전~통영간 고속도로의 종점으로 ‘만남의 광장’이 조성될 예정인 용남면 일대를 검토하고 있다.

인ㆍ허가 절차와 환경영향평가, 국립공원관리계획 및 도시계획 변경, 토지보상 등을 거쳐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2013년 이후에 착공될 예정이다.

총 600억원 가량의 사업비가 투입될 것으로 보여 민자를 유치하거나 남해안권발전종합계획에 포함시켜 국비지원을 받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통영시는 지난 2월 해상케이블카 추진을 위해 관광과 내에 해상케이블카추진팀을 설치하는 등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에 이어 섬과 육지를 잇는 케이블카 건설을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추진하고 있다.

통영시가 지난해 4월부터 운행하고 있는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지난 3일 탑승객 100만명을 넘어섰고 연말까지는 120만명에 이를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