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산림행정부문 경남도 최우수상
거제시 산림행정부문 경남도 최우수상
  • 거제신문
  • 승인 2009.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재산과 소중한 산림자원 보전에 최선

거제시가 정부합동 평가 산림정책 시,군 평가에서 경상남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산불방지, 도시 숲, 숲 가꾸기, 산림병해충, 산지관리(사방, 임도) 등 5대 분야에 대한 평가였다.  

그동안 거제시의 산림분야 주요 추진사항을 살펴보면 산불방지 부문의 경우 감시원의 적정배치와 지상 진화대  조직, 홍보활동, 임차헬기 운용 등 예방화동 전개와 초동진화 체계를 완비, 피해면적을 최소화해 시민의 재산과 소중한 산림자원 보전에 최선을 다했다.

도시 숲 부문은 가로수 식재, 공원조성, 수벽조성 등으로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과 시민 휴식공간을 제공했고 제계적인 조성과 관리로 사업의 표준화를 만들었다.

숲가꾸기 부문은 과거 대비 사업량의 획기적인 증가로 이산화탄소 흡수원의 확충과 산림의 경제적 가치 제고에 크게 기여했으며 산림병해충 부문은 소나무 재선충 등 산림병해충의 적기방제를 통해 병해충 발생률을 현저히 감소시켜 소중한 산림자원을 유지했다.

사방, 임도부문은 친환경적인 사업 추진 등 시민의 재산과 산림자원화를 위한 인프라 확충에 기여했다. 

시는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저탄소 녹색성장과 관련, 지속발전 가능한 산림자원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