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평야 잇는 ‘죽가교’ 2010년 착공
고성평야 잇는 ‘죽가교’ 2010년 착공
  • 거제신문
  • 승인 2009.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읍 죽계리 ~ 거류면 가려리 잇는 교량 접속도 건설

▲ ‘죽가교 가설공사’에 따른 주민설명회
고성군은 고성천을 경계로 고성읍 죽계리와 거류면 가려리 양쪽으로 펼쳐진 고성평야를 잇는 ‘죽가교 가설공사’에 따른 주민설명회를 지난 13일 개최하고 금년 하반기에 실시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2010년 초에 착공해 2011년 말에 완공한다고 밝혔다.

죽가교 가설공사는 매년 여름 장마나 집중호우 시 반복되는 세월교 침수를 방지하고 주민들의 통행불편을 해소하고자 군비 30억원을 들여 교량 100m와 접속도로 730m를 새롭게 건설하는 공사다.

죽가교는 거류면 가려리 가동마을 앞 지방도 1010호선과 고성읍 죽계리 율천 초등학교 앞 국도 14호선과 연결되는 농어촌도로로서 현재 진행중인 ‘죽동~장계 간 도로확포장공사’와 함께 사업이 완료되는 2011년에는 예전 4.6km를 우회하던 거리가 3km로 단축되고 장마철에도 우회하지 않고 하천을 건너 경작지까지 갈 수 있게 돼 지역민의 영농과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죽가교가 완공되면 대가저수지~고성천~간사지를 따라 조성하고 있는 ‘고성천 바이오 스포츠 로드’ 중간지점에서 하천을 건널 수 있는 교량이 생기게 되어 스포츠 로드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될 전망이다.

또 고성천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 스포츠 바이오로드의 하단부에서 하천을 횡단할 수 있게 되어 순환형 스포츠 바이오 로드 건설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고성군은 죽가교에서 철새도래지인 간사지와 상류측 자연형 하천 조성지를 전망할 수 있는 전망테크 설치도 계획, 바이오스포츠로드와 하천 생태탐방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