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 죽계리 ~ 거류면 가려리 잇는 교량 접속도 건설

죽가교 가설공사는 매년 여름 장마나 집중호우 시 반복되는 세월교 침수를 방지하고 주민들의 통행불편을 해소하고자 군비 30억원을 들여 교량 100m와 접속도로 730m를 새롭게 건설하는 공사다.
죽가교는 거류면 가려리 가동마을 앞 지방도 1010호선과 고성읍 죽계리 율천 초등학교 앞 국도 14호선과 연결되는 농어촌도로로서 현재 진행중인 ‘죽동~장계 간 도로확포장공사’와 함께 사업이 완료되는 2011년에는 예전 4.6km를 우회하던 거리가 3km로 단축되고 장마철에도 우회하지 않고 하천을 건너 경작지까지 갈 수 있게 돼 지역민의 영농과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죽가교가 완공되면 대가저수지~고성천~간사지를 따라 조성하고 있는 ‘고성천 바이오 스포츠 로드’ 중간지점에서 하천을 건널 수 있는 교량이 생기게 되어 스포츠 로드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될 전망이다.
또 고성천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 스포츠 바이오로드의 하단부에서 하천을 횡단할 수 있게 되어 순환형 스포츠 바이오 로드 건설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고성군은 죽가교에서 철새도래지인 간사지와 상류측 자연형 하천 조성지를 전망할 수 있는 전망테크 설치도 계획, 바이오스포츠로드와 하천 생태탐방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