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 청소년의 집, 실내에서 배우는 역사체험 실시
옥포 청소년의 집, 실내에서 배우는 역사체험 실시
  • 이영주 기자
  • 승인 2009.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용규)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7일 지역 청소년들에게 우리 민족의 훌륭한 과학기술과 올바른 역사의식 고취를 위해 ‘자녀동반 가족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의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2학년 이상의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로, 장영실의 ‘물시계 만들기’체험 행사 등으로 꾸며졌다.

‘물시계 만들기’는 동영상 교육 후 1가족 당 1작품 이상 가족이 함께 참여해 만드는 시간으로 이어졌으며 행사에 참가 했던 한 참가자는 “동영상으로 보았던 신기한 물시계를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어려운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고 말했다.

문화의 집 청소년 지도사는 “장영실은 우리 민족이 낳은 가장 뛰어난 과학 기술자일뿐만 아니라, 천한 노비의 신분에서 벗어나 일약 종 3품의 높은 벼슬에까지 올랐던 입지적인 인물이다. 지금까지 우리가 세계에 자랑하는 숱한 과학기술의 업적을 이룩한 조상으로 오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또 다른 의미로 다가갈 것이다”고 행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는 계속해서 신기한 바다여행, 갯벌체험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옥포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에 대한 행사는 타운 홈페이지(http:/town.cywould.com/geojeyouth)나 전화 (055-639-8180~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