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소~! 중참 드시고 하이소~"
"보이소~! 중참 드시고 하이소~"
  • 최대윤 기자
  • 승인 2009.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배기술봉사단ㆍ나눔기술봉사회, 농촌 일손돕기 봉사

지난 18일 거제시자원봉사센터(회장 김정인) 제1기 도배기술봉사단(단장 성정운)10여명과 대우조선해양(주)나눔기술봉사회(회장 원종운)30여명은 동부면지역 농가를 방문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우조선해양(주)나눔기술봉사회와 거제시자원봉사센터 제1기도배기술봉사단은 이날 동부면 부춘리 일원에서 벼베기, 알로에 수확, 양계장의 계란 수거 선발작업 등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전개 하던 중 한 통의 전화를 받는다.

전화내용은 동부면 가배리에 거주하는 장애인이 혼자 도배작업 중 사다리에서 떨어져 거동을 할 수 없어 도배를 도와 달라는 내용 이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 제1기도배기술봉사단 성성운 단장 외 4명은 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제보자 김연일씨(55)와 함께 수혜자 집을 방문하여 도배를 마치고 집안청소까지 마무리 한 뒤 추수농가로 돌아와 남은 벼 수확을 마쳤다.

이날 중참은 동부면 부춘리 추중환 이장이 농촌일손돕기에 나선 나눔기술봉사회와 제1기도배기술봉사단을 위해 직접 사육한 토종닭과 초란을 삶아 대접해 농번기 농가를 찾아 준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추 이장은 “가족과 함께 단풍구경하기에 좋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농가를 방문해준 봉사단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대우조선해양(주)나눔기술봉사회와 거제시자원봉사센터 제1기도배기술봉사단이 부춘마을에 방문하면 언제든 토종닭을 대접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