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용규)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달 30일 복지관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 100명과 함께 전북 강천산으로 가을 산악기행을 다녀왔다.
1년 이상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해온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산악기행은 그동안의 봉사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은 강천상의 맑은 공기와 형형색색 물든 산의 경치를 만끽하며 앞으로의 참된 봉사활동을 다짐했다.
옥포복지관에서는 500여명의 봉사자들이 노인무료교육지도, 경로식당 조리 및 배식,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및 밑반찬지원, 저소득세대 아동청소년 무료학습지도, 지역사회 환경정화, 테마행사 지원, 방문비용 및 간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참가한 한 봉사자는 “남을 위해 시작한 봉사가 이렇게 높은 가치로 매겨지는 것이 뿌듯하다”며 “오늘 점심도시락을 함께 나눠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봉사를 통한 나의 행복이 더 커진 것 같아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복지관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봉사참여를 통해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있으며 이들을 위해 매년 가을 산악기행을 제공하고 있다.
옥포복지관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옥포복지관 639-81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