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는 지난달 27일 지역내 전 면ㆍ동을 대상으로 푸른 거제 꽃길 가꾸기 평가를 실시했다.
이날 평가는 거제시장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조선해양관광국장, 녹지과장, 전 면ㆍ동장 등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시는 특히 조선산업 도시로 쾌적한 녹지환경 조성이 중요시되고 있는데다 아름다운 꽃길 조성에 대한 시민들의 욕구 또한 높아 매년 상ㆍ하반기로 나눠 꽃길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평가에서는 시의 주요 관광노선인 거제대교에서 해금강에 이르는 사등, 거제, 둔덕 지역의 코스모스와 황화코스모스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동부 부춘~남부 저구에 이르는 노선의 구절초 수국 털머위는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남부ㆍ일운ㆍ장목면 지역의 해국 코스모스 칸나, 장평동의 꽃양귀비 등도 꽃동산 및 꽃길로서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푸른 거제 및 꽃길 가꾸기 평가는 사업계획 수립, 특수시책 등 기획 분야와 다년생 초화류 식재, 사후관리 등 사업추진분야와 기타 면,동장 현지비교평가 등 3개 항목에 걸쳐 평가를 실시, 우수 면ㆍ동은 연말 종무식 때 시장이 직접 기관 표창과 담당공무원 표창, 포상금 지급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내년에도 지역의 주요 관광지인 해금강 외도 등과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조선테마박물관 여름철 해수욕장 등 관광노선에 대해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이 사업을 추진,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