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6일 옥포성지중학교(교장 박동식)체육관에서 ‘2010학년도 고등학교 진학 안내를 위한 학부모 진학 설명회’가 열렸다.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바람직한 진로 탐색을 위해 성지중이 마련한 이번 행사는 3학년 학생 260명과 100명의 학부모가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이미 신입생 선발을 마친 거제공고를 제외한 거제시 관내 7개 고등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저녁 7시까지 계속됐다.
거제여자고등학교의 치어리더 동아리 ‘IRIS’의 화려한 식전 행사로 시작된 이번 설명회에서 각 고등학교는 마술 공연과 시청각 자료, 인쇄물 활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기 학교만의 차별화된 노력과 특색 있는 교육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우수 학생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설명회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어느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것이 더 유리할지를 연신 가늠해보며 귀 기울여 강연에 열중했다.
고등학교 별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학부모를 대상, 2010학년도 고등학교 입시에 관한 안내가 이어졌으며 저녁 시간에는 담임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자녀의 진학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바람직한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설명회에 참가한 학부모 신혜숙씨는 “이번 진학 설명회가 거제시 소재 고등학교의 정보를 한 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었을 뿐 아니라 입학사정관제 등 변화하고 있는 대학 입시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서 무척 유익한 행사였다”고 말했다.
또 “학생들 입장에서도 진학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고등학교에 진학해 어떻게 학습해야 할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