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향기가 가득한 이곳으로 오세요
문화의 향기가 가득한 이곳으로 오세요
  • 이영주 기자
  • 승인 2009.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문화예술회관 무료예술교육 프로그램 및 통합발표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김한겸)은 지난 10월부터 실시했던 월요명작예술감상회 ‘7주면 나도 클래식 매니아-시즌 1’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문예회관은 뒤이어 지난달 30일부터는 클래식 음악 소재의 영화를 무료로 만날 수 있는 월요시네마 천국 ‘테마가 있는 우리동네 극장-음악영화시리즈1’을 진행하고 있다.

빈 필 하모닉의 신년음악회(New Year's Concert) 시리즈로 클리식의 향연이 펼쳐졌던 ‘월요명작예술감상회’에 이어지는 ‘월요시네마천국 음악영화 시리즈’는 영화 ‘아마데우스’를 시작, ‘불멸의 연인’, ‘파리넬리’등 꼭 한번 다시 보고 싶은 고전 음악영화의 걸작들로 연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거제시민의 문화복지수준 향상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 거제문예회관의 예술교육기획 중 ‘월요명작예술감상회’ 및 ‘월요시네마천국’은 매주 월요일 저녁 시간에 진행돼 직장인은 물론 온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15일에는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사회교육 프로그램 ‘거제문화패 소리울 전문가 연수’ 및 ‘조진영의 가야금 강좌’, ‘조영재의 서양화 강좌’, ‘lya와 함께 하는 7주면 나도 플라멩고 매니아’ 의 수강생이 선보이는 예술교육 통합발표회 및 전시회가 열린다.

거제문예회관 소극장 로비에서 펼쳐지는 이번 예술교육발표회에서 거제문화패 소리울은 지난 여름 ‘블루거제페스티벌’ 무대에서 공연한 수준 있는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서양화 강좌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는 연말연시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계속된다.

자세한 문의는 거제문화예술재단 예술교육 담당 김진홍씨(055-680-1017)이나 전시기획팀장 조정란씨(055-680-100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