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의 장으로 성장시킵시다”
“자기개발의 장으로 성장시킵시다”
  • 거제신문
  • 승인 2009.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위원 역량 강화위한 주민자치센터 운영 워크샵

▲ 지난 2일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열린 ‘자치위원 역량강화 위한 주민자치센터 운영워크샵’이 개최됐다.

거제시는 지난 2일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전 면·동 주민자치위원 512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자치센터운영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1년 동안 기량을 닦아온 6개 면·동의 프로그램 발표회를 비롯해 동부면 모듬북, 아주동 요가, 능포동 댄스 스포츠, 옥포1동 기타교실, 마전동 웰빙 댄스, 옥포2동 밸리 댄스 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공연은 참가팀마다 특색과 개성있는 연출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김일식 진주YMCA 사무총장이 강사로 초빙돼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주민자치센터 운영사례를 소개하는 강의가 진행됐다.

김 사무총장은 강연에서 “주민자치센터는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의 자치활동의 장과, 민관협력의 장, 건전한 시민의식배양과 자기개발의 장으로 만들어져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한겸 시장은 이날 축사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마을의 비전을 위해 주민들을 설득하고 앞장서가면서 살기 좋고 풍요로운 마을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