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용규)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보건복지가족부가 지원하는 ‘2009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발표회 및 수료식’을 지난 28일 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가졌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은 보건복지가족부 및 도비, 시비 지원으로 2008년에 이어 올해 2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2009년도에는 “We Can Do It!!"을 테마로 기본교과의 기초를 다지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청소년 자신감 향상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그동안 청소년들이 배우고 익힌 사물놀이와 방송댄스, 장구공연으로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 시설관리공단 직원들이 사랑의 일일호프 행사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수료생 7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범적인 성장으로 다른 청소년들에게 귀감이 된 학생에게 한국청소년진흥센터의 표창장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거제청소년수련관은 보건복지가족부가 실시한 2009년도 전국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평가 결과 우수아카데미로 선정돼 아카데미를 시행한지 2년여 만에 대한민국 우수 아카데미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거제시주민생활지원과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아이들을 위한 전용강의실 및 독서 전용공간 북카페를 만들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사랑으로 아이들을 이끌어 주신 강사님들의 노고와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해 준 청소년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 “지난 1년간 청소년들의 급식을 위해 애써주신 황토국밥 사장님, 청소년들의 간식을 제공해 주신 지장사 스님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