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재 거제시의원 무소속 시장출마
이태재 거제시의원 무소속 시장출마
  • 거제신문
  • 승인 2010.01.1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경제위기 상황 극복위해 진로 급선회

이태재 거제시의회 의원이 오는 15일 오후3시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 거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당초 도의원 출마설이 나돌던 이의원이 시장출마로 진로를 급선회 한 이유에 대해 측근들은 “조선경기 불황으로 예견되는 거제경제의 위기상황을 적극 대처해야 한다는 개인적 신념이 심경변화를 일으키게 한 것” 으로 보고 있다.

이 의원은 10일 “지금 거제의 상황이 조선파동이 닥친 20년전 일본과 매우 흡사하다. 지금 거제의 산업이 바뀌려는 중요한 시기를 어떻게 대처할지가 가장 큰 문제다. 기업과 시와 시민이 함께 지금의 위기와 난제를 해결해 나가야 한다” 고 말했다.

그는 이어 “거제지역 양대 조선소에서 수주한 선박들이 선주사들의 선수금 연장으로 바다에 발이 묶여있다. 이는 재고가 쌓인다는 말이다. 조선사들이 감당해야 할 금융부담이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고 있는 심각한 상황에 처했다” 며 “기자회견을 통해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해답을 제시할 계획” 이라고 강조했다.

이태재 의원은 △삼성중공업 일본동경연구분소 초대소장(동경근무 6년) △삼성중공업 거제인 연합회 3,4,5대 회장 역임 △삼성중공업 설계운영부장(현) △거제 제일고등학교 총동문회 회장 (현) △거제제일고등학교 운영위원장(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거제동문회장(현) △신현읍 번영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노재석 2010-01-12 18:29:45
조선소의 발전이 곧 거제시의 미래입니다
시의원님 힘내시고 화이팅 하십시오

young 2010-01-13 08:06:52
거제가 위기에 처한것 같읍니다. 모든 나라고 지역이고 세계가 울타리가 없는 지금 지자체장도 이제는 지역을 위해 영업을 하고 지역경제를 알고 있는 분이 시장이 되어야 된다고 봅니다. 특히 우리거제의 조선전문가이고 국제감각이 풍부하신 의원님 꼭 당선 하시어 지역경제도 살려주시고 어려운 시기인 지금 정치가 아닌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 주셔요.

이상운 2010-01-18 07:52:14
당신이 가진 열정과 능력이라면 거제의 더 나은 발전된 모습을 확신합니다.
2010년 거제의 희망이 보입니다..아자,아자..화이팅.

이인태 2010-01-20 00:07:16
항상게제의 미래를 걱정하시고 거제의 발전과 조선업의 미래를 수연전부터 예견하였으며 불황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으며 견문과 경제 전반적인 안목 현제 시의원으로서 역활과 임무를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볼때 정말 정직한 우리 거제의 참!! 일꾼이며 적임자라 생각함니다 추진력,믿음,성실,깨끗함,정직함이 세상을 바꿀수 있음니다 살기 좋코 발전하는 거제를 만듬니다 조태재~이태재님~ 전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