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교육, 우리학교가 으뜸이에요”
“건강 교육, 우리학교가 으뜸이에요”
  • 거제신문
  • 승인 2010.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룡초, 2009년 학교특성화 교육활동 우수교 선정

삼룡초등학교(교장 이상호)가 ‘행복한 삼룡 건강 반올림’이라는 주제로 경상남도 교육청이 실시한 2009년 학교 특성화 교육활동(특기적성교육-건강교육)에서 으뜸학교로 선정됐다. 삼룡초교는 우수학교 패와 함께 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삼룡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건강관리 및 증진을 위해 지난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 교육 및 보건 교육을 꾸준히 실시했다.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을 기르기 위해 헬스데이(걸어서 학교 오는 날)를 운영하고 아침 건강 달리기, 삼룡 건강 마라톤 대회 등을 열었다.

또 학부모와 함께 하는 건강 에어로빅, 휘트니스를 비롯해 주 5일제 토요일을 활용해 월 1회 거제 지역의 산을 등반하는 가족 산행의 날 등을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을을 얻기도 했다.

특히 보건생활 강화를 통한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체성분 검사를 년 2회 이상 실시,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학교재량 활동으로 전 학년 보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보건 의식을 높였다.

이상호 교장은 “지난해 동안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협력한 결과가 좋은 성과를 얻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학생 건강관리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특성화 교육활동 우수학교(으뜸학교)는 경상남도 교육청이 지역적 특색을 살리는 교육활동 및 교육과정의 편성·운영을 통해 새로운 학교문화의 전통을 만들어가는 학교를 발굴·지원하는 것으로 교과교육, 특별활동, 특기적성, 교육복지 4부문에서 도내 초?중등 30개 학교가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