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11년도 국, 도비 확보 총력
거제시, 2011년도 국, 도비 확보 총력
  • 거제신문
  • 승인 2010.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비 53건 사업비 1,779억 소요 예산 확보에 전 행정력 집중

시는 국도대체 우회도로 개설사업, 포로수용소 테마파트 조성, 다기능어항 개발 등 대규모 시책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내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고 밝혔다.

 시는 국․도비의 원활한 확보를 위해 지난해 연말 국․도비 확보 추진 특별대책본부를 발족, 지난 5일 김한겸 시장 주재로 ‘2011년도 국․도비 확보 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시 관계자는 “2011년분 확보대상 사업 규모는 총 52건 1,779억원으로서 부족한 지방재정 충당을 위해 의존재원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김한겸 시장은 “연말 거가대교가 개통됨에 따라 부산이라는 대도시와의 경쟁, 중앙정부의 의존재원 확보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며 “환경변화와 시 재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현안사업의 정상적 추진을 위해 국․도비 예산확보에 좀 더 공격적이고 전략적인 자세를 보여달라” 고 주문했다.

 또 “중앙정부의 녹색성장, 기초생활권 발전계획 및 경상남도의 남해안시대 발전계획 등과 연계 추진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의 발굴, 각종 네트워크의 적극적 활용 등 국․도비 예산확보에 시정 역량을 총 결집해 거제 건설을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