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고(교장 조헌주)가 미래 녹색 사회의 리더양성을 위한 ‘녹색성장 연구학교’를 운영한다.
‘녹색 성장’이란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고 환경보전과 경제성장을 동시에 이뤄가는 것을 말하며 이명박 대통령이 광복 63주년 건국 및 8.15 경축사를 통해 ‘녹색성장(Green Growth)을 대한민국 새로운 60년을 여는 비전의 축으로 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대두되기 시작했다.
중앙고는 2009-2010학년도 2년 동안 ‘의식화, 생활화, 일반화를 통한 녹색성장 교육의 강화’라는 주제로 교과부 요청 도지정 녹색성장교육 연구시범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중앙고 한 관계자는 “녹색환경 조성을 위한 제반 여건 조성의 일환으로 지난 1년 동안 학교 실내 연못조성, 텔레토비 동산, 자연친화적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녹색환경 속에서 학생들의 안정적인 면학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올해 녹색성장 교육 시범학교 운영을 통해 저탄소 녹색환경에서 학력을 향상시키면서 학생들이 미래 녹색 사회의 리더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앙고는 학부모 등 지역사회 연계 평생 교육을 통해 녹색성장과 관련된 강좌(천연비누 만들기‘를 실시하는 등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 전반에 녹색 성장을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