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10기 열정주부아카데미' 개강…실용댄스·노래·도예·요리 등 12주 과정 교육

대우조선해양 열정주부아카데미 10기 입학식이 지난 24일 열렸다.
10기 열정주부아카데미는 3월 29일부터 6월 18일 까지 총 12주 과정이다. 직원 부인들을 대상으로 POP, 실용댄스, 노래, 도예, 요리, 천연비누&화장품, 꽃꽂이, 폼테리어, 리본&비즈공예 등 취미와 여가생활에 도움을 줄 강좌로 꾸며진다.
신설된 꽃꽂이, 폼테리어, 리본&비즈공예 과정은 직원부인들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개설된 과정으로 부족한 문화활동에 대한 욕구를 충족 시켜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의 열정주부아카데미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 총 1,25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주부들의 건강과 행복한 에너지를 주고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문화강좌, 문화탐방, 봉사활동 둥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수행해 모범적인 직원 가족대상 교육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열정주부아카데미를 졸업한 직원 부인들이 자발적으로 동문회를 구성,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등 직원대상교육을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직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e-캠퍼스' 등 600여 과정에 이르는 온라인 교육과 다양한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 하고 있다. 또 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방학에 진행하는 여름 자녀 캠프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가족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