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 신공항에 대한 소신
가덕도 신공항에 대한 소신
  • 거제신문
  • 승인 2010.04.13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재 거제시장예비후보 /거제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동남권 신 국제공항관련 부산시와 대구 경북, 밀양시 간의 유치전이 한창인 지금 경남도가 밀양 신공항 유치에 1,000만명 서명운동에 거제시의 동참을 요구하는 공문이 발송되어 거제시가 전전긍긍하고 있다고 합니다.(거제신문 4월12일자 보도)

우리시는 경남도에 속해 있으나 이번 사안은 우리 거제시의 장래를 보아 매우 중요한 사안입니다. 현재는 조선! 미래는 관광! 이라고 하는 거제의 현실을 생각해 볼 때, 우리 거제시에 있어서 가덕도 신공항은 세계 제1의 관광산업도시를 육성하고자 하는 거제시 관광산업의 핵심적인 인프라 시설입니다.

저는 가덕도 신공항을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홍콩 첵랍콕 공항의 Sky Pier등과 같이 항공여객과 해상여객의 상호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남해안권 종합발전계획 특별법의 성패를 좌우할 핵심인프라로 국제공항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해로와 육로, 항만과 물류단지가 연계되어 24시간 운영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가덕도 신 국제공항이 부산시내보다 우리 거제시가 더 가깝다는 것입니다. 말이 부산유치지 실제 가덕도 신공항은 거제시 유치라고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 앞으로 우리 거제시는 대전-거제철도/고속도로, 이순신대교, 한일해저터널, 거가대교-국제공항으로 세계물류교통의 중심이자, 중요한 배후지역이 되는 것입니다.

이곳에 신공항이 유치되면 그 후광을 거제시가 가장 많이 받을 것입니다 이로 인한 지역발전 및 부가가치는 상상하기조차 힘들 것입니다. 신공항유치는 반드시 가덕도가 되어 우리 거제시는 세계적인 관광인프라를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번 사안에 대해 보다 냉철히 우리 지역의 경제성과 타당성,미래의 도시기능을 따져 보아야 합니다. 우리 거제시는 국제공항을 통해 전 세계와 직결되어 세계는 거제로! 거제는 세계로! 벋어 나가는 것입니다.

현재는 조선! 미래는 관광!을 지향하는 우리 거제시는 이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을 것입니다. 가덕도 신공항문제는 우리 거제시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일입니다.

지금은 지방자치시대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국가보다도 지방도시의 경쟁력이 세계를 좌우합니다. 우리 거제시는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거제시의 입장과 주장을 강하게 피력해야 합니다.

거제시의 지도자들과 시민들이 모두 나서야 합니다. 우리 거제시는 지역이기주의와 정치적 논리, 힘의 논리, 지방의 정서를 감안하지 않는 중앙권력의 일방적이고 획일적인 지시에서 벗어나 냉정하게 합리적인 사고와 세계적인 시각으로 접근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치인 2010-04-13 11:44:57
구구절절이 맞는 말씀입니다. 밀양보다 당연히 가덕도에 신공항이 유치되어야 합니다!
부산보다 오히려 거제시가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수있읍니다! 차기 시장님이 되실분들이 중앙의 눈치와 힘의논리에눌러 가만히 이는데 위원님의 의견에 100% 동감하며 우리거제시가 나서서 부산가덕유치에 서명운동이 들어 가야 합니다!

걱정 2010-04-13 17:36:28
제2장 선거보도
제11조의2 (외부기고)
②인터넷언론사는 선거일전 90일부터 선거일까지 후보자의 칼럼이나 저술을 게재하여서는 아니 된다. 다만, 선거일전 180일전부터 계속 연재하였고 후보자의 명의가 드러나지 않는 저술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거제시민 2010-04-13 20:28:04
거제시민중의 한사람으로써 이의원님의 의견에 적극 찬성하는바입니다.
거제시는 가덕신공항이 유치될경우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가 될가능성이 상당히높다고봅니다.거제시민이라면 가덕에 신공항을 유치하는것이 당연합니다. 정치인님의 말대로 100%동참하는거제시민이 되어야할것같습니다. 거제시민이 힘을모읍시다^^

거제시 2010-04-13 22:03:33
다들 공천이나 받고 중앙당눈치나 보고 시민보다 윗분에게 살살거리는 정치꾼보다 시민의 곁에서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 보기가 좋읍니다! 정치는 이런 소신이 있어야 합니다! 이제 우리 거제도 바뀌어야 합니다. 시민이 우리가 정치꾼보다 일꾼을 뽑아 세계로 뻗는 거제를 함 만들어 봅시다! 거뭐시라꼬!

토바기 2010-04-16 10:00:56
시장님이든 국회의원이든 안해보면 모른다. 과연 맘만 가지고 될까? 힘있게 말하긴커녕

눈치보는 시장이 될것 같아 심히 유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