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지역 곳곳에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삼성중공업(사장 노인식)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해주고자 오는 5일 거제조선소 A운동장에서 ‘꿈, 사랑 5월 어린이 날 행사’를 개최한다.
당일 9시 30부터 1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거제지역 어린이와 부모들을 초청해 종합장애물, 구름동산, 가족무료 사진촬영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나라사랑을 주제로 그림그리기 및 글짓기 대회 공모전도 실시한다고.
삼성중 관계자는 “다문화가정과 소외계층을 위한 기금마련 먹거리 장터에서는 소고기국밥, 파전, 김밥 등이 제공되며 8시 30분부터 행사장을 방문하는 어린이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증정하기로 한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대표 남상태)도 회사와 노동조합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2010년 가족과 함께 걷기 대회”를 실시한다.
대우조선 한 관계자는 “이번 걷기 대회는 오는 5일 어린이날 오전 9시 반 능포 매립지수협 어판장에서 시작해 해안도로를 지나 능포 매립지로 되돌아오는 3.6km구간 2~3 소요 시간 코스로 기획됐으며 코스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또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모두가 함께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행사이니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갖는다.
주요 행사는 공연마당, 체험마당, 놀이마당, 참여마당, 전시마당, 부대 행사 등 20 여 가지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맛있는 먹거리, 푸짐한 선물 등도 제공된다.
공연마당에서는 ‘매직버블& 손 그림자 소’가 진행되며 관람료는 1인당 5백원으로 전액 거제도 바다숲 살리기 환경기금에 기부된다.
공연을 관람하는 어린이들에게는 대우조선해양(주) 자원봉사단 후원으로 학용품이 제공된다. 공연관람을 희망하는 가족은 좌석이 제한돼 있으므로 전화(639-8141-52) 또는 내방에 사전 접수해야 한다고.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타운홈페이지 (http://town.cywould.com/geojeyouth)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