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공단 통폐합해 관광공사 설립”
“시설공단 통폐합해 관광공사 설립”
  • 박근철 기자
  • 승인 2010.06.0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민호 당선자, 관광공사 설립하면서 공단은 산하 관리부서로 존치 밝혀

거제시 시설관리공단이 권민호 시장 당선자가 구상중인 관광개발공사의 하위 부서로 통폐합되면서 그 규모가 축소될 것으로 보인다.

9일 권 당선자는 본지 변광룡 편집국장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권당선자는 “기존 시설관리공단은 규모가 너무 크고 직원 등에 비해 비효율적이다. 관광개발공사를 설립하고 기존 시설관리공단은 그 규모를 축소, 공사 산하 하나의 관리부서로 존치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권 당선자는 공약사항으로 ‘거제관광개발공사 설립’을 공약했고 그 그림을 꾸준히 준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권 당선자의 공사설립 계획은 당장 시설관리공단립공단측의 강한 반발에 부딪힐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제시민 2010-06-10 05:27:21
현재 시설관리공단의효율성은 많이 축소되었습니다. 시설규모는 축소되어가나 인원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이상한 실정이다. 기존 시설공단업무는 시로 이관하고 거제시 관광에 필요한 구체적인 계획 및 향후 거제 관광발전을 위한 거제관광개발공사 설립이 빠른 시일내에 추진되었으면 한다.

다른거제시민 2010-06-10 23:25:05
어떤 이권을 떠나서 객관적으로 평가시 현재 시설관리공단 시설별 업무 및 인원은 시에서 관리하던 인원보다 훨씬 적은 인원이며 업무는 훨씬더 많은 일을 해내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시에서 관리하다 감사지적이나 여타 비효율적인 자리 만들기 등으로 전락하던 시설들을 공단에서 관리함으로 인해 효율적으로 만들었음에도 거제관광개발공사라는 상위 단체를 만드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처사라 본다.

거제시민 2010-06-15 21:25:19
관리공단에서는뭘 효율적으로 만들었는지.......뭘 적은 인원으로 했는지.... 거제시민을 위해 뭐가 효율적인지를 먼저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