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포초, 학부모를 위한 강연회
장승포초, 학부모를 위한 강연회
  • 박근철 기자
  • 승인 2010.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승포초등학교(교장 김재건)가 학부모를 위한 강연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장승포초교는 19일 오전 10시 교내 급식소에서 창의 인성계발을 주제로 한 학부모 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는 경남과학교육원의 박종섭 연구사를 초청해 ‘배려할 줄 아는 아이로 키우는 법’이라는 주제로 2시간 가량 펼쳐졌다.

박종섭 연구사는 “아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 이는 가장 일반적이지만 가장 어려운 질문이다”며 그 해법에 대해 △내가 자라 온 환경 알기 △성격은 타고 나는 부분도 있지만 부모와 환경에 의해 길러지는 부분이 더 많음 △부모가 변해야 아이도 변하며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부모의 모습 등의 순서로 제시하며 학부모로부터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날 강연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승리하는 아이로 키우려면 지는 법부터 가르쳐라는 말이 특히 인상에 남는다”며 “진다는 것은 내가 아닌 남을 위한다는 뜻과 같다는 것을 우리 아이에게도 알려 주어야겠다”며 강의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재건 교장도 “내 욕심만 채우려고 주먹을 불끈 쥐는 게 아니라 남을 먼저 배려하는 습관을 어릴 적부터 길러주는 교육의 필요성과 지는 법과 더불어 사는 법을 체득하는 것이야말로 미래의 지구촌에서 승리하는 진정한 생존전략이 될 수 있음을 생각하게 된 뜻 깊은 강연이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