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 예방으로 건강한 여름나자”
“전염병 예방으로 건강한 여름나자”
  • 박근철 기자
  • 승인 2010.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보건소, 예방활동 강화·시 전역 방역소독

거제시보건소는 하절기를 맞아 관광객 증가와 야외 단체 활동 급증으로 각종 전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전염병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시보건소는 개인위생수칙을 습관화하기 위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손 씻기 체험 학습을 비롯한 집단설사환자 발생 시 조기 신고를 하도록 질병 모니터망을 가동하고, 역학조사반 운영과 함께 시 전역에 방역소독을 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 수련시설에 대해 사전 점검을 하고 대형건물의 냉각탑수 레지오넬라균 검사,  해·하수 검사 등을 해 전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한 예방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비브리오 패혈증 예방을 위해 간질환자, 만성질환자, 노약자는 해산물을 충분히 익혀 먹고,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과 접촉하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다.

보건소는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한 건강수칙으로 △조리하기 전, 용변 후, 식사 전, 기저귀 갈고 난 후 철저한 손 씻기 △끓이거나 소독된 물, 생수 등 안전한 음용수 마시기 △음식은 충분히 익혀서 섭취하기 △설사증상이 있거나 손에 상처 있는 사람은 음식물 조리 금지 △파리·모기 등 위생해충이 발생하지 않도록 청결한 주위환경 유지 △설사·복통 등 증상이 있을 시 즉시 보건소에 신고하기 등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