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원 구성 ‘한나라당’ 독식 내정 파문
거제시의회 원 구성 ‘한나라당’ 독식 내정 파문
  • 박근철 기자
  • 승인 2010.07.0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ㆍ부의장ㆍ상임위장 이미 내정…비 한나라당 반발 “협의 조율해야”

제6대 거제시의회 첫 의장 선출을 앞두고 한나라당과 비한나라당의 대립각이 선명해지고 있어 향후 의회운영의 파행이 우려되고 있다.

한나라당은 제6대 거제시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앞두고 의장·부의장은 물론 운영위원장·총무사회분과위원장·산업건설분과위원장 등 상임위원장까지 모두 자당 소속 의원으로 채우는 안을 내정, 이를 밀어붙인다는 계획이다.

비한나라당에서는 자연 한나라당이 원 구성에 있어 주요 자리를 독식하려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것.

비 한나라당 한 의원은 “이미 한나라당은 의장에 황종명, 부의장에 김두환, 그리고 나머지 상임위원장에 강연기·반대식·신임생 의원을 내정했다”며 “이는 협의나 조율 없이 시 의회를 한나라당이 좌지우지 하려는 사전포석이고 횡포”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다른 의원도 “시의회가 한나라당과 비한나라당 의원 구성비가 9:6”이라며 “구성비를 따져보더라도 부의장을 포함한 상임위 중 2자리는 양보하는 게 맞지 않냐”며 말했다.

또 “사전협의 없는 한나라당 독선은 그냥 두고 볼 수 없는 일이다”며 “일단 7일 본회의장에 참석은 하는 게 시의원의 당연한 직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투표권 행사를 거부할 수 있다”고 말해 의회 첫 회의부터 파행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야당 의원 임시대표로 선임된 한기수(진보신당) 의원은 5일 오후 5시30분께 한나라당 의장 후보로 선임된 황종명 의원과 사전 조율을 위한 만남을 갖기로 했다.

이 만남의 결과에 따라 첫 시의회 의장 및 상임위 구성의 윤곽은 어느 정도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꼴깝 2010-07-09 14:38:22
뭣을 모르면 가만이나 있지... 보름달. 당신 누구신가요? 지방공천(진보신당) 이름으로 출마한 사람 누구인지요? 패거리 정치하는 사람 누구인지요? 턱도 아닌것이 의장 출마 운운하며 탈당한 사람 누구인지요? 나중에 철새파문.... ㅋㅋ

바라보기 2010-07-07 18:54:35
이런꼴 안보고 안당할라면 거제시민이 견제할 의원을 제데로 뽑아야하는데 도대체 왜 이렇게 뽑았을까요 뭘 보고 뭘 어떻게 하라고 이런선거를 했어야했을까요 답답해서 심장이 터질것같습니다.

산과 바다 2010-07-06 16:58:02
의원 나으리들! 부끄~부끄^^;; 이런들 어떠하며 저런들 어떠하리, 계룡산 드렁칡이 얽혀진들 어떠하리! 거시기가 거시기한데 화끈하게 복불복이나 한판 하시지요. 아니면 도토리 키재기 하시든지... ㅉㅉ

보름달 2010-07-05 22:01:05
지방자치가 무엇인지 모르는 패거리문화를 당장 집어치우기 바랍니다. 시장도 한나라당 시의장도 한나라당 부의장도 상임위도 모두 한나라당? 견제와 감독은 누가 하나요? 그리고 엄연히 의장 후보가 3선씩이나 한 사람이 있는데, 최다득표를 한 시민의 대표가 있는데 뭐하는 짓들입니까? 지방공천 이래서 없애야 하는 것입니다. 여기가 무슨 국회의사당입니까?
진짜 하는 꼴들보니 우습지도 않아요!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