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여름바다, 시와 음악의 향연이 펼쳐진다
거제 여름바다, 시와 음악의 향연이 펼쳐진다
  • 박근철 기자
  • 승인 2010.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조선해양문화관, 24일 작은 음악회…다양한 문화행사도 마련

거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용규) 조선해양문화관은 2010 여름휴가 사진을 맞이해 피서객들에게 문화 거제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지역민들에게는 한가로운 주말 오후 부담 없는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4일 오후 4시부터 문화관 야외공원 특설무대에서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거제낭송문학회(회장 김삼석)와 K-POETRY 악단(악단장 양재성)을 초청해 개최되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청마 유치환의 시를 비롯한 애송시 낭송, 올드팝, 가곡, 재즈 등의 노래와 음악연주, 아름다운 선율의 오카리나 연주 및 판소리 공연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문화관은 다양한 여름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24일부터 9월 말까지 제1관 어촌민속전시관 원형수족관에서 금빛 열대어 100마리의 수중 쇼인 ‘황금 수족관’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이버와 함께하는 관상어 먹이주기 쇼’를 마련했다. 원형수족관 앞에서 24일부터 8월 8일까지 하루 1회(오후 1시 30분∼2시) 열리는 이 행사는 수중 먹이주기 쇼는 물론 바다퀴즈 맞추기, 다이버와 사진 찍기 등도 마련됐다.

또 8월 1일부터 9월 말까지 특별기획전 ‘우리 배 한선(韓船)’을 마련했다. 제1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원시통나무배 외 12점이 전시되며, 원시통나무배에서 동력목선으로 변천되는 한선의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전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