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9일 마감, 대리접수 엄격 제한…입력 내용 변경 신청 가능
경상남도교육청은 11월18일 실시되는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오는 25일부터 접수받는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응시원서는 25일부터 9월9일까지(토, 일요일 제외) 접수할 수 있으며, 응시자 본인 접수를 원칙으로 재학생은 소속 고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교에서 접수할 수 있다.
졸업자는 재학(출신)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 거주지(주민등록상 주소지)의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창원, 진주, 통영, 거창, 밀양, 김해)에서 접수하면 된다.
장기입원환자, 군복무자, 수형자, 기타 특별한 사유가 인정된 자는 희망 출신 고교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실제 거주지 중에서 선택해 시험지구 교육청에 접수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여권용 사진 2매), 응시수수료 납부영수증이며, 검정고시 합격자는 검정고시 합격증 사본(원본지참) 또는 합격증명서 1부를 제출해야 한다.
응시원서는 본인이 직접 접수를 해야 하며 직접 접수의 예외 사례(대리접수)를 엄격히 제한한다.
예년과 달라진 점은 응시자가 응시원서 기초자료를 작성해 제출하면 원서 접수 시스템에 입력해 출력하고 사진을 부착해 접수한다. 또한 9월7일부터 9일까지 응시원서 입력 내용을 접수한 장소에서 입력 내용 변경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