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거제지역 곳곳에서 김장을 담궈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단체가 부쩍 늘었다.
◇…대한적십자사 거제지구협의회(회장 최금선)는 지난 15일 옥포1동 성지원에서 배추 3백포기, 무 5포대 분의 김장을 담궈 성지원에 전달했다.
◇…옥포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진옥연) 회원 10여명은 김장 5백포기를 담가 독거노인 50세대에 전달했다.
◇…거제소방서 장승포의용(여성)소방대는 지난 14일 애광원에서 김장담그기, 침구류 및 옷 세탁, 생활쓰레기 분리 수거 등 어려운 이웃돕기 봉사활동을 벌였다.
◇…거제면사무소(면장 박종기)는 면 직원, 자활근로사업자 등과 함께 지난 15일과 16일 이틀동안 김장 6백포기, 무 1백개의 김장을 담가 거제면 지역 기초생활수급권자, 마을별 경로당에 나눠줬다. 이와 함께 거제면 번영회는 김치전달 가정에 라면 1박스씩을 전달했다.
◇…동부사랑회(회장 김영수)는 지난 13일 1천포기의 김장을 담가 마을별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일운면 여성자원봉사대(대장 하미선)는 지난 13일 일운면 직원과 함께 김장을 담가 망치리 정외남씨 등 생활형편이 어려운 25세대에 세대별로 6포기씩 전달했다.
◇…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백말숙)는 지난 11일과 12일 이틀동안 거제시여성회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여단협은 지난 10월 운영한 향토음식점 운영 수익금 및 자체경비로 거제지역 부자23세대에 김장과 함께 고추장, 쌀을 준비해 사랑을 나눴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