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목초, 2010 초등맞춤식 공모제 직무연수
진목초, 2010 초등맞춤식 공모제 직무연수
  • 거제신문
  • 승인 2010.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진목초등학교(교장 장치환)는 지난 2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교실수업개선을 통한 학력향상을 주제로 초등맞춤식 공모제 직무연수를 재직 교사를 대상으로 총 5회 실시한다.

2010년 초등맞춤식 공모제 직무연수는 경상남도 교육연수원에서 주관해 각 학교의 실정에 맞춰 교육과정을 교사가 자율적으로 선정하고 그에 합당한 강사를 공모해 실시하는 연수제도다.

이에 따라 단위학교가 연수의 주체가 돼 필요에 따라 주제를 정하고, 시간과 장소를 탄력적으로 조정할 수 있어 연수 수요자인 교사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맞춤식 연수를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연수는 ‘교실수업개선을 통한 학력향상‘을 주제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됐다.

최광우 수석교사(진주 가좌초)의 수업 분석의 방법과 실제, 나미경 수석교사(통영 진남초)의 교사화법, 장순점 수석교사(사천 동성초)의 수업컨설팅의 이론과 실제, 황영란 수석교사(사천 문선초)의 학력향상 및 부진아 지도 등 5개의 강의가 3시간씩 준비됐다.

연수에 참여한 서동민 교사는 “따로 연수기관을 찾아 연수를 신청하는 번거로움 없이 학교에서 연수를 들을 수 있어서 편리하다”면서 “특히 직원 연수시간을 이용해 전문 강사들이 찾아오니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점수로도 인정이 돼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진목초등학교는 2009년에 이어 두 번째 초등맞춤식 공모제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44명의 교직원이 참가했다. 전체 15시간을 수료한 교사에게는 연수 1학점이 인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