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포성지중학교(교장 박동식)는 지난 15일 본관 2층에서 학교 도서관 ‘성지서향’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거제교육지원청 박찬재 교육장을 비롯한 많은 지역인사와 학생 대표,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교직원 등 120여명이 참석해 학교장 인사와 내빈 축사, 도서관 활성화 사업 추진 경과보고, 축하 공연, 다과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공모를 통해 명명한 ‘성지서향’이라는 이름으로 개관된 옥포성지중학교 도서관은 안내데스크와 열람석, 정보검색코너, 모둠학습코너, 간이 열람코너, 휴식코너, 사이버학습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보검색용 컴퓨터, 도서검색용 컴퓨터, 벽면붙박이 서가 등을 설치했다.
또 열람실 앞면에 Full HD TV기능까지 겸비한 최첨단 82인치 LCD 전자칠판과 5.1채널 고품질 오디오, DVD 콤보 등을 설치해 쾌적한 독서공간은 물론 매체에 제약 없이 다양한 형태의 도서관 활용수업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박동식 교장은 "각 교과 시간에 전자도서관을 이용을 적극 권장해 도서관 활용수업을 활성화 하고, 학생들의 독서문화 토론문화를 정착해 나가도록 노력할 계획 "이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도서 기증운동을 벌여 충분한 도서를 보유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에게 마르지 않는 지식의 샘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