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시설관리공단(원용규 이사장)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10년 교육문화 사업 총결산의 장인 교육문화축제를 지난달 25일 복지관에서 지역주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오후 6시부터 진행된 식전행사는 복지관 1층에 서예, 양재, 홈패션, 홈웨어, 냅킨아트, 폼테리어 등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해 시민들을 맞이했고, 2층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천연비누만들기, 냅킨아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어 열린 기념식은 노인들의 풍물 길놀이를 시작으로, 권민호 시장의 축사와 우수강사 감사패 수여로 분위기를 돋우었다.
본격적으로 시작한 1부 행사에서는 2008년 창단 후 다양한 행사 축하공연 및 작은음악회 등 정기 봉사활동과 함께 외부대회 수상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은빛소리합창단의 정기연주회가 진행됐다.
2010 거제시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이날 연주회는 40여명의 합창단원들이 전문강사(지휘 홍영희, 반주 김은실)의 지도아래 창작동요메들리, 가곡, 가요&민요메들리, 살풀이와 양반춤 등의 무대를 펼쳐 관객들의 갈채를 받았다.
이어 진행된 2부 행사에서는 거제시 지원사업인 노인교육문화축제가 진행돼 1년 동안 어르신들이 노인대학과 노인취미교실을 통해 배운 기량을 맘껏 발휘했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민요공연, 화려한 반짝이의상과 깜찍한 율동을 선보인 실버활력댄스공연, 절도 있는 동작과 호흡으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린 웰빙기체조공연, 인생의 깊이와 즐거움을 노래로 표현한 가요반의 공연이 진행됐다.
또 귀여운 유치부 어린이들의 발레공연과 성인부의 다이내믹한 다이어트댄스와 열정적인 라틴댄스 공연이 더해져 옥포복지관의 교육문화축제는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 한마당으로 거듭나는 행사가 됐다.
이번 옥포복지관 교육문화축제에는 거제시, 거명산업, 수경한의원, 카라&하이먼웨딩, 미샤옥포점, 도미노피자 옥포점, 박내과의원, 세원약국, 이쁜고은이네과일집, 한국방과후협회 거제시지부, 선명법무법인 정영진 변호사, 요술풍선아트 김은숙님, 장승포농협조합장, 옥포복지관 손윤정님, 스타벅스 거제옥포점 등이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