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국·도비 지원 80%, 자부담 20%
경상대학교 해양과학대학(학장 정우건)은 2007년 제13기 최고수산업 경영자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급변하는 해양수산업 여건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해양수산업의 대외경쟁력 강화 및 어촌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전문 수산경영인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이 교육은 경남도와 해양과학대간 위탁교육 협약에 의거, 지난 1995년부터 설치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은 어업관리 전공, 양식어업 전공 및 수산가공 전공으로 구성돼 있으며 해마다 40명 내외의 교육생이 입학, 수료하고 있다.
올 2월 제12기 과정생 38명이 수료를 앞두고 있는 최고수산업 경영자과장은 개교 후 지금까지 총 4백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1년 수료과정, 1·2학기로 구분돼 있으며 매년 3월 개교, 다음해 2월까지 32주, 2백56시간 교육이 실시된다.
수업은 매주 수요일 10시부터 오후 4시50분까지며 교육내용은 크게 강의교육(공통과목, 전공과목),과 현장교육(견학실습, 체육대회 및 사례발표 등)으로 구분된다.
이 과정을 수료한 과정생들은 그 능력을 인정받아 수산업협동조합, 한국수산업경영인 연합회 및 각 지역 어촌계 등 수산업 각 분야에서 경영자 및 지도자로써 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수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또 수료 후 수산 경영자 및 전문가로서 교육 필요성을 절감, 본 대학 및 대학원에 진학하는 수료자도 있다. 해양과학대학 최고수산업경영자과정
2007학년도 제13기 교육생 모집계획은 다음과 같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