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관광 가이드맵 '오류 투성이'
거제관광 가이드맵 '오류 투성이'
  • 이영주 기자
  • 승인 2011.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목해수욕장, 학동으로 '둔갑'…거제 8경 중 신선대도 누락

GK해상도로 "인터넷 정보 취합 과정서 오류…수정하겠다"

▲ GK해상도로주식회사에서 제작, 거가대교 요금소를 통해 배포중인 '거제-부산 관광정보 가이드맵'의 거제정보에 오류가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사진은 '함목 남부면 갈곶리 해수욕장' 사진으로 잘못 기재돼 있다.

GK해상도로(주)가 제작해 거가대교 톨게이트에서 배포중인 '거제-부산 관광정보 가이드 맵'의 거제 정보가 상당부분 엉터리인 것으로 확인됐다.

거제 대표 관광지를 표시한 지도에 지세포리 조선해양문화관은 아예 소개조차 되지않고 있고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거제시 8경중 하나인 해금강 입구 신선대 표시도 누락돼 있다.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의 경우 함목 남부면 갈곶리 해수욕장 사진으로 잘못 표기돼 있고 거제자연휴양림 정보 설명 중 동부면 구천리 노자산의 정상도 565m를 559m로 잘못 표기하고 있다.

관광업을 하고있는 김모씨(일운면·45)는 "가장 기본적인 관광정보가 엉터리로 작성된 가이드 맵을 관광객이 보고 있는 상황이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 조선해양문화관은 어촌민속전시관으로 표기돼 있다. 현재 시에서는 공식적인 명칭으로 조선해양문화관을 사용하고 있다.
가이드 맵 제작을 담당한 GK 해상도로 주식회사 관계자는 "인터넷에 있는 정보들을 취합해 지도를 만들다 보니 오류가 발생한 것 같다"며 "추가 제작 시 잘못된 부분을 모두 수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가이드 맵의 오류 사실을 지난 해 말 이미 알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시 관계자는  "가이드 맵의 일부 정보가 잘못됐고 거제 8경 등 필수관광정보들이 누락된 사실을 알고 GK해상도로 측에 정보 수정을 몇 차례 요청했다"며 "이미 제작된 가이드 맵에 대해선 수정할 수 없고 추가 발행시 수정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말했다.

GK 해상도로주식회사의 허술한 정보수집과 이를 알면서도 소극적인 대처에 그쳤던 시의 안일한 대응능력이 아쉽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GK해상도로 관계자에 따르면 '거제-부산 관광정보 가이드 맵'은 총 10만부 제작됐으며 거가대교가 개통된 지난해 12월 14일부터 현재까지 거가대교 요금소를 통해 거가대교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배포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