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월 매주 목요일 저녁 상영회 'Kino Eye' 운영…강사 초빙 강좌도

또 9월부터 11월까지 가을 시즌 '영화 심각하거나 또는 웃거나'라는 주제로 상영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장뤽고다르, 오즈야스지로, 알프레드 히치콕 등 이른바 영화사(史)의 거장들과 제3세계의 영화를 만날 수 있으며, 블록버스터나 오락적 목적보다 문화, 예술적 필요성과 새로운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 영화를 상영한다.
예술영화 상영회 'Kino Eye'는 우리가 흔히 일반극장에서 볼 수 있는 상업적, 오락영화가 아닌 뛰어난 영상과 아름다운 음악이 어울려 예술성을 가진 거장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좋은 영화 감상회.
지난 2008년부터 시민들을 위한 월요명작예술 감상회를 진행해 온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이번 예술영화 상영으로 거제에서 좀처럼 접하기 어려운 제3세계 영화, 다큐멘터리, 독립영화 등 문화적 가치와 예술성을 지닌 고전들을 꾸준히 소개할 예정이다.
'Kino Eye'는 매주(목) 저녁이나 2주에 1~2편 정기적 예술영화을 감상 하는 것으로 운영되며, 그 외에 영화 감상 후 감상평 등을 토론하는 시간도 갖게 된다. 또 년 1~2회 강사를 초빙해 영화 강좌도 들을 수 있다.
선착순 15명 모집으로 모집기간은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예술기획부 680-1017 / 010-9252-482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