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 간호사 국가시험 5년 연속 99% 합격!
거제대학 간호사 국가시험 5년 연속 99% 합격!
  • 거제신문
  • 승인 2011.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 간호과 2011년 졸업생들이 간호사 국가시험에 98.8%가 합격했다. 이는 올해 치러진 제51회 간호사 국가시험 전국 93.7% 합격률보다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것.

현재 우리나라는 3년제와 4년제 간호대학 졸업생이 같은 간호사 면허시험에 응시해 동일한 면허를 취득하고 있다.

올해 시행한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한 전국 3년제, 4년제 간호대학 졸업생은 1만 3,358명, 그 중 93.7%인 1만 2,519명이 합격해 간호사 면허를 취득했다.

거제대학 간호과는 매년 전국 간호사 국가시험 평균 합격률보다 높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거제대학 관계자는 "이는 80명의 학생 정원, 학생수에 비해 높은 교수 확보율, 실습 교육을 위한 병원(수원 아주대학교병원, 성빈센트병원, 부산 동아대학교병원, 메리놀 병원, 진주 경상대학교병원, 대우병원, 거제 백병원)확보와 실습 교육을 위한 각 지역 기숙사 운영" 등이 큰 몫을 했으며 "대학 설립 재단인 세영학원(이사장 남상태)의 지원으로 학습 여건이 우수한 것 역시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거제대학 간호과 졸업생들은 신촌 세브란스병원, 이화여대 목동 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부산의료원, 동의의료원, 거제백병원, 대우병원 등으로 취업했으며, 그 취업률은 100%를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