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보건소, 재활치료센터 운영
거제시 보건소, 재활치료센터 운영
  • 거제신문
  • 승인 2011.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보건소는 물리치료, 운동치료, 재활기구대여 등 포괄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재활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2층에 위치한 재활치료센터는 간섭파전기치료기(I.C.T), 초음파치료기 등 전기치료기와, 재활전용 런닝머신, 자전거, 균형훈련기구, 상하지 종합운동기 등 41종의 장비와 기구를 갖추고 있다.

매주 월~목요일은 물리치료사가 상주해 물리치료, 관절유연성 운동, 근력강화 운동, 작업치료도구를 이용한 일상생활동작(ADL) 훈련과 2차 장애 예방교육, 상담 등 다양한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새로운 기능적전기자극치료기(F.E.S)를 구입해 운동치료와 병행해 뇌졸중(중풍) 장애인의 재활을 돕고 있다.

재활치료센터는 거제시에 주소를 둔 65세 이상 어르신과 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또 중증 장애인(1~3급) 무료 이용을 위해 조례를 개정 중에 있다.

이밖에도 재활기구가 필요한 장애인 및 거동이 불편한 지역 시민을 위해 재활기구(휠체어 외 16종)를 3개월간 무료로 대여하고 있으며, 각 가정에 방치돼 있는 재활기구와 물품을 기증받아 어려운 장애인 세대에 전달하고 있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의 기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수요자 중심의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 건강증진과 방문보건담당(639-38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