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초, 외간초와 함께하는 행복한 DATE 수업
명사초, 외간초와 함께하는 행복한 DATE 수업
  • 거제신문
  • 승인 2011.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명사초등학교(교장 박은배)는 지난 17일 외간초등학교와 함께 DATE 공동 수업 진행을 위한 첫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DATE 수업은 경상남도 교육청 연구학교로 지정돼 운영 되는 수업이다.

명사초와 외간초는 D(Disscution learnig·대화학습), A(Art's and Ph ysical learnig·예체능 학습), T(Team-based learnig·과제학습), E(Experietial learnig·체험학습)를 핵심으로 두 학교가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소규모 학교에서 발생되는 문제점을 극복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수업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공동 수업은 창의적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만남의 날 행사, 친교활동, 서로에 대해 알기 등의 활동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두 학교는 앞으로 매달 1회 이상 만남을 갖고 온라인상의 토론의 장을 통해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기로 약속했다.

1학년 박지현 학생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난다는 기대감에 어제 저녁 잠도 제대로 못잤다"면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앞으로 이뤄질 다양한 수업과 활동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박은배 교장은 "이번 DATE 공동수업을 계기로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친교활동과 인성교육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